5월의 절반이 지나며, 여름의 문턱을 넘어서고 있다. 14일 제약업계에서는 ‘전자약’ 형태의 편두통 치료 기기가 유럽 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획득한 소식과 프롬바이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출시 소식, 임상시험수탁기관 에이디엠코리아의 IPO 간담회 소식 등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 = 뉴아인 제공

◆ 뉴아인, 편두통 치료 의료기기 ‘ELEXIR’로 CE-MDD 획득

뉴아인(대표 김도형)이 자사의 편두통 치료 기기 ‘ELEXIR’가 유럽연합 의료기기 지침에 따른 CE마크인 유럽 의료기기 품목 허가 CE-MDD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유럽 의료기기 품목 허가 CE-MDD인증은 유럽연합에서 제시한 품질, 성능, 안전성, 내구성 등에 관한 규정으로 엄격한 기준과 요구 사항을 필요로 하며 적합성 절차에 따라 통과한 제품에 한해서 발급된다.

ELEXIR은 이마에 부착하는 형태로,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뇌신경인 삼차신경을 미세전류로 자극하여 편두통을 완화 & 발병 빈도를 줄이는 신기술 ‘전자약’ 형태의 의료기기이다.

뉴아인 관계자는 “편두통 치료기 ELEXIR가 유럽 CE인증을 획득하며 세계 전자약 시장에서 뉴아인의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삼차신경의 경피적 전류 자극을 통해 편두통 외에도 ADHD, 이명 등 신경정신과 질환 등에도 적용이 가능 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사진 = 프롬바이오 제공
사진 = 프롬바이오 제공

◆ 프롬바이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출시

프롬바이오(대표 심태진)가 자사의 모바일 쇼핑 플랫폼 ‘프롬바이오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공식 앱)’을 오는 17일 출시해 판매 채널을 확장한다.

앱 출시를 통해 고객들은 더 쉽고 간편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론칭 당일에는 ‘원데이 특가 이벤트’가 진행된다. 앱 론칭을 기념해 단 하루 동안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위건강엔 매스틱’ 등 인기 제품들을 최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프롬바이오 관계자는 “공식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제품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간편하게 구매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 편의를 높이고자 한다”며 “자사몰의 인기 서비스인 정기배송 등을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리고 차별화된 앱 마케팅을 전개함으로써 모바일 고객에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준모 에이디엠코리아 대표. 사진 = 에이디엠코리아 제공
강준모 에이디엠코리아 대표. 사진 = 에이디엠코리아 제공

◆ 에이디엠코리아, 글로벌 CRO 기업으로 도약할 것

임상시험수탁기관(CRO,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에이디엠코리아(대표이사 강준모)가 코스닥 시장 상장을 앞두고 간담회를 열어 회사의 성장 가능성과 비전을 밝혔다.

강준모 에이디엠코리아 대표는 이날 간담회에서 “에이디엠코리아는 임상1상부터 3상, 승인, 시판 후 임상까지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CRO로, 연평균 15건의 임상시험을 수행해 관련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고 있다”며 “현재 보유한 태국, 베트남 지사를 포함해 아시아 10개국과 미국 등에 진출할 예정이며, 이러한 적극적인 해외 진출로 상장 후 아시아를 대표하는 CRO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에이디엠코리아는 지난 2003년 설립된 CRO 기업으로, 제약회사, 바이오벤처 등에 임상시험 전 영역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신약에 대해 일정 기간 동안 600~3,000례의 환자 자료를 수집하고 환자의 신약 사용경험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고하는 시판 후 조사 대행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131억 2,000만 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5억 3,000만 원, 35억 6,000만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29%, 영업이익은 315%, 당기순이익은 445% 증가했다. 대표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다.

출처 : 매경헬스(http://www.mkhealth.co.kr)